최근에는 여기저기 파킹통장이 많은 인기입니다. 예금금리가 많이 올라 정기예금이 가장 인기가 많지만 단기간자금은 OK저축은행 파킹통장과 같은 곳에 며칠만 맡겨놔도 적용 금리에 해당하는 만큼 이자를 지급받기 때문입니다.
OK세컨드통장
1천만원 까지 3.0%~3.5%의 연 금리 적용되는 상품으로 개인과 개인사업자분들 가능한 상품으로 가입금액에 제한은 없으나 천만원 내에서만 가입하는 것이 낫겠습니다.
OK세컨드통장은 1인 1계좌 1회에 한하여 개설할 수 있는 상품으로 해지하는 경우 재가입이 제한되는 상품으로 재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하며 OK읏통장 보유자분은 추가개설이 불가합니다. 현재 OK읏통장과 OK파킹대박통장 상품의 경우 신규판매중단된 상태입니다.
가입방법
비대면으로 계좌개설 진행되며 OK모바일뱅킹과 SB톡톡플러스 앱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. SB톡톡플러스는 60여개 이상의 저축은행들의 예적금 상품들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으며 예금전용계좌개설로 20일 제한없이 여러 예금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.
가입금액 및 금리이자
예치금액 가입금액에는 제한은 없으나 OK저축은행 파킹통장 세컨드통장 상품은 1천만원 까지만 기본금리 3.0~우대금리 적용시 3.5% 적용받으며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0.7~1.2%적용이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없어 천만원 미만으로만 가입하시길 바랍니다.
기타사항
이자지급시기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 지급됩니다. 보유한 일만큼 환산하여 지급되기 때문에 월급 수령 후 공과금 등 이체전 잠깐이라도 넣어두면 그만큼 이자를 받기 때문에 이게 쌓이고 쌓이면 그래도 꽤 커집니다.
OK세컨드통장 개설 후 5영업일 이내에는 타행 오픈뱅킹 등록이 불가한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파킹통장 상품인 만큼 중도해지이율은 따로 없습니다. 자유입출금예금 상품으로 며칠만 보유해도 보유한 만큼 이자를 매월 셋째주 토요일 다음날에 지급받습니다.
우대금리 0.5% 적용받기 위해서는 저축은행을 제외한 시중은행 또는 증권사 앱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에서 OK세컨드통장을 등록한 익일부터 연 0.5% 우대금리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. 단 오픈뱅킹 등록해지시 우대금리 혜택은 사라지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OK세컨트 파킹통장 상품 또한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천만원 까지 보호받을 수 있는 상품인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단 예금자보호는 은행당 적용이기 때문에 OK저축은행 내에 다른 예적금 상품을 가입하고 계셨다면 그 금액과 합산하여 5천만원 미만이어야 하기 때문에 합산한 금액이 5천만원 초과인 경우에는 초과분에 대해서는 예금보험공사에서 보호하지 않습니다. 오늘 OK저축은행 파킹통장 만들기 금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늘 즐거운 하루 되세요!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