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통 예적금이라고 하면 만기시 까지 묶여있고 만기 이후에 이자가 지급이 되는데요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통장으로 알려져있습니다. 자세한 금리 및 최대납입 한도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토스뱅크 통장
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통장으로 만 17세 이상1 개인이라면 1인 1계좌까지 가입이 가능한 일반예금 상품입니다. 토스 파킹통장 금리는 하루만 넣어도 지급해주는 만큼 일반 예적금 상품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높지는 않습니다. 만기시 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그점 유의하시고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.
금리이자
1억원 까지는 세전금리 연 2.3%를 적용받으며 정해진 만기조건 없이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며 어디서든 ATM출금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.
1억원 이후 부터는 넘는 금액에 대하여 연 0.1%의 금리를 적용받기 때문에 1억원 까지만 납입을 하시고 나머지 금액의 경우에는 타 상품에 넣는 것이 좋겠습니다. 또한 단기자금용도로 하시길 바라며 3년 이상 묶혀도 상관없는 자금의 경우 일반 예금 상품이 더 높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겠습니다. 현재 1금융권 예금 금리 4%대에 저축은행 까지 살펴보면 6%~7%까지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및 케이뱅크 자유적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기타사항
일반 예적금 상품들은 계약기간 이내에 중도해지시에 중도해지금리로 적용받아 상당히 손해보는 느낌이 들고는 하지만 토스는 중간에 해약을 하더라도 이자를 다 지급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. 저축금액에 제한 또한 없으며 계약기간도 제한이 없습니다.
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5천만원 까지 보호합니다. 이 예금자보호법은 은행당으로 적용받기 때문에 혹시라도 안전을 위해서는 이자지급으로 인한 5천만원 초과를 감안하여 각 은행당 4500만원 정도 넣으시면 예금자보호법에 보호받으며 안전한 예적금이 가능하겠습니다.
연2.3%의 금리를 적용받는 1억 한도는 토스뱅크 모으기 상품과 별개가 아닌 합산하여 계산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 이상으로 오늘 매일 이자 지급해주는 토스 통장 이자금리 조건 살펴보았습니다. 늘 행복한 하루 되세요.
댓글